Events
행사 안내
제6회 한국학교 교사 사은의 밤
2024년 12월 7일 토요일 오후 5시 30분 부터 진행된 제6회 한국학교 교사 사은의 밤은 동남부 한국학교 협의회에서 지난 1년간 치른 각종 행사 동영상을 시청하며 시작 되었습니다. 한 해 동안 각자 소속된 한국(한글)학교에서 수고와 헌신 해오신 교사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특히 학교 봉사 경력 1년차가 된 ‘새내기 교사’를 소개하며 그 노력과 봉사에 감사드린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노시현 부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장소 제공을 해주신 새생명 침례교회 한형근 목사님의 모임을 위한 기도와 최흥윤 교육원장의 축사, 그리고 선우인호 고문 및 권예순 재미한국학교 협의회 (NAKS) 총회장의 격려사가 있었습니다. 이어 박미나, 김보라 성김대건 한국학교 교사의 가야금과 해금 연주, 신소이 KMCC대건 한국학교 학생이 부르는 정가 축하 공연이 있었습니다. 곧 이어 새내기 교사 격려의 시간와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Songs of Love from Hawaii(2024) -하와이 연가” 이민역사 다큐멘터리 음악영화 감상을 통해 따뜻한 사랑과 여운을 느꼈고 이진영 감독과의 Virtual Discussion 으로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사은의 밤에는 12개 학교 75명의 교사와 협의회 임원 및 초대손님 7명, 총 82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재미한국학교 동남부지역협의회
21세기는 변화와 소통의 시대
21세기는 변화와 소통의 시대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변화를 거부하는 단체는 도태되기 마련이며 이웃과 더불어 사는 지혜를 터득하지 못한 개인은 외톨이가 되는 것입니다. 본협의회는 이러한 시대적요구에 발맞추어 회원교들이 보다 경쟁력있고 내실을 쌓아가는 학교로 성장하기위해 도움을 드리는 일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