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s

행사 안내

제 33 회 동남부 교사연수회

 

2025년 1월 17일~18일, 25년의 새로운 봄학기를 시작하는 학교와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역사를 통해 바라보는 우리의 정체성과 미래’ 라는 주제로 제 33회 동남부 교사연수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첫째 날인 1월 17일 금요일에는 서경희(서재필 기념재단 대외협력 부장) 강사님의 “서재필 박사, 미국에서 어떻게 독립운동을 했나?”라는 주제강의에 이어 5년 근속 교사에 대한 표창식이 있었습니다. 둘째 날인 1월 18일에는 최미영(다솜한국학교교장) 강사님께 “우리 한국학교 학생들 한국 역사 문화 무엇을 어떻게 가르치지?” 라는 주제 강의를 들었으며, 아래와 같은 3개의 선택 강의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 기초반: 류지현(내쉬빌한국학교교사)“기초반 한글 깨우치기 전략, 하나 둘 셋!”
➔ 초급반: 정혜주(슈가로프한국학교교감)“처음 배우는 한국어 문법”
➔ 중급반: 전영심(새한한국학교교사)“독서와 토론을 이용한 한국어 교육”

 

배움과 가르침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동남부 교사가 함께 호흡하고 나누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해주신, 동남부 한인 차세대의 정체성 함양 교육을 위해 헌신하시는 한국학교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재미한국학교 동남부지역협의회

21세기는 변화와 소통의 시대

21세기는 변화와 소통의 시대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변화를 거부하는 단체는 도태되기 마련이며 이웃과 더불어 사는 지혜를 터득하지 못한 개인은 외톨이가 되는 것입니다. 본협의회는 이러한 시대적요구에 발맞추어 회원교들이 보다 경쟁력있고 내실을 쌓아가는 학교로 성장하기위해 도움을 드리는 일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